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 항공기 난동, 폭언 혐의로 입건

by ●∮▩ꡁꡃ 2022. 8. 16.
반응형

김포공항에서 출발하여 제주행 에어부산 항공기 안에서 아이가 울자 시끄럽다며 좌석에서 일어나 아기와 부모를 향해 욕설을 하는 등 폭언, 난동을 부린 혐의로 경찰에 입건되었다는 보도가 올라왔습니다. 어떤 혐의가 있으며 어떻게 처벌될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기 안 폭언 난동 혐의 출처 MBC 뉴스데스크 캡쳐
항공기 안 폭언, 난동 혐의 출처 MBC 캡쳐

 

항공기 안 폭언, 난동

8월 14일 오후 4시 10분정도 김포에서 제주로 향하던 항공기내

당시 갓 돌이 지난 아기가 울음을 터뜨리자 아기의 부모에게 욕설과 고성을 지른 혐의로 입건되었습니다.

 

승무원의 제지에도 부모를 향해 이렇게 말하며 행패를 부린 것으로 전해집니다.

"애XX가 교육 안 되면 다니지 마! 자신 없으면 애를 낳지 마 이 XX야" 
"네 애한테 욕하는 것 X같고 내가 피해가는 건 괜찮아? 어른은 피해 봐도 돼?"

 

또한 아기의 부모에게 침까지 뱉은 것으로 알려집니다.

 

마스크까지 벗고 여러 차례 폭언 퍼붓다가 승무원들에게 제압되어  제주 국제공항에 도착 후 경찰에 인계됐다고 합니다. 

 

혐의와 적용 가능 법률

항공보안법 제23조 운항 중인 항공기 내에서 폭언, 고성방가 등 소란행위로 인해 항공기 승객의 안전에 위협을 끼쳤을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고 규정.

 

우선 항공보안법 위반 혐의에 대해 수사할 예정이며, 조사를 통해 기내에서 마스크를 벗은 부분 등에 대한 혐의가 추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미항공기에서 음주 기내 난동 부린 한국인에게 미국 법원(호놀룰루)은 승무원 업무방해 혐의를 적용해 징역 6개월과 17만 2000달러 (한국돈 2억 원 넘는 금액, 여객기 회항 비용과 일정 변경에 따른 승객 숙박비 등 명목)를 항공사 측에 지급하라는 판결이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인하대 추락사 살인죄 적용(치사죄에서 변경)

검찰이 인하대 성폭행 추락사 가해 학생에게 살인죄를 적용했다고 8월 9일 밝혔습니다. 준강간치사 등 혐의로 경찰에 송치된 인하대 1학년생 A(20)씨의 죄명을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

glonria.com

 

 

비의료인 문신 시술 금지 합헌 결정

헌법재판소는 7월 22일 비의료인의 문신 시술을 금지한 의료법 조항에 대해 헌법에 어긋나지 않는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합헌 결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료법 27조 1항에 관한 헌

glonria.com

 

반응형